선택하신 인증서는 사용하실 수 없습니다. 인증서를 재발급해 주세요. (4116)

kb증권 앱 M-able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시도했다가 위와 같은 오류를 만났다. 내 경우엔 다른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갱신한 것이 문제였고, M-able에서 공인인증서를 다시 등록하여 문제를 해결했다. 

 

kb증권 M-able 타기관 인증서 등록방법

M-able 접속 후 하단의 메뉴를 선택한다.

 

 

 

 

메뉴에서 하단의 인증/OTP를 선택한다.

 

 

 

 

타기관인증서등록을 선택한다.

이후 약관 동의, 계좌인증 등의 절차를 거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해진다.